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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 Tracing: The Next Week 본문

Season 2

Ray Tracing: The Next Week

minseoklee 2022. 2. 16. 00:09

https://codeonwort.tistory.com/364

1부를 3년 전에 구현했는데 이제서야 2부를 읽고 있다.

 

맨날 놀다가 질리면 사이드 프로젝트들 중 하나를 골라서 잠깐 하는 것을 반복하니 영 진도가 안 나간다.

 

모션 블러, 3D 모델 불러오기, BVH 가속, HDR 톤 매핑

 

로컬 라이트 추가, barycentric 노멀 보간

 

https://casual-effects.com/data/

에서 건물 모델들 중 하나를 뽑아서 그려보고 싶었지만 지금 코드로는 BVH를 써도 렌더링이 너무 오래 걸려서 포기했다. Wavefront OBJ 로더를 아직 완성하지 못한 것도 있다.

 

OBJ 로더 완성하고 3부에서 몬테 카를로 적분을 구현하고 나면 그럴 듯한 건물 렌더링을 하나 뽑을 수 있겠다. 그 뒤로는 pbrt나 advanced global illumination를 보고 추가 테크닉을 구현하거나 하면 되겠는데... 그건 아마도 3년 뒤에?

 

실무에 써먹으려면 DXR이나 익히는게 낫겠지만 이미 회사에서 루멘이나 RTX를 업무로 하는지라 집에서도 하기는 싫다. -_-; CPU 레이트레이서를 구현하는 것이 나름 재미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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