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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 Programming
Scene Capture 구현
튜토리얼 보고 만들어놨던 IBL이 metallic, roughness를 조정해봐도 언리얼이랑 너무 달라서 고민한 결과 indirect lighting이 없어서라는 결론이 나왔다. 원래도 로컬 셰이딩 밖에 없었는데 거기다 스카이 라이트 넣어봤자 태양광에 의한 간접광이 없어서 결과가 이상하다. 그래서 간접광을 구현은 해야 하는데... 라이트맵 굽는 방법은 개념만 대충 알고 오픈월드는 워낙 크니 아마 실시간으로 생성할 거 같은데 둘 다 바닥부터 구현할 생각을 하니 막막하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일단 scene capture를 만들었다. 생각해둔 걸 만들려면 어차피 단순히 큐브맵 이미지만 써서는 안되고 씬에 내가 로드한 물체들을 그 큐브맵에 포함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간접광, 리플렉션, 투명 재질 같은 ..
Season 2
2020. 5. 27. 0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