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목록2018/05/24 (1)
Graphics Programming
코어 프로필만 쓰기
OpenGL 시작할 때는 화면에 뭘 그리는 거에 관심이 있었지 코어 프로필, GL 컨텍스트 생성, OS/벤더 확장이 뭔지 관심도 없었다. 그런 것들은 튜토리얼 따라하면서 freeglut, glew 등으로 대충 떼우고 기억 속에서 잊혀졌다. 빌드 환경, 프로그램 초기화 과정, 버전 관리가 중요하다는 걸 깨닫고 뒤늦게 신경쓰고 있다. DirectX 11, Vulkan을 디버깅할 때 RenderDoc를 유용하게 써서 OpenGL에도 써볼려고 했더니 나니? GL 4.6인데? 검색을 좀 해보니 freeglut에서 OpenGL 컨텍스트 버전과 프로필을 명시해야 하는 것 같다. // glutInit() 호출 후glutInitContextVersion(4, 3);glutInitContextProfile(GLUT_COR..
Season 1/OpenGL
2018. 5. 24. 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