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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 Programming
표준 라이브러리가 능사는 아니다
크로스 플랫폼 환경에서 작업하거나 극단적인 리눅스 진영 사람들을 많이 접하면 표준은 무조건 지켜야만 하며, 네이티브 코드가 죄악이라는 세뇌를 점차 당한다. 하지만 목적에 따라 어느 API를 쓸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C++로 작성되었고 윈도우즈에서만 돌아가는 게임을 예로 들어보자. 무언가 새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데 파일시스템 API가 필요하다. 선택지가 적어도 4가지가 있다. 1. 게임 엔진의 파일시스템 모듈게임 엔진에는 대개 파일 I/O를 래핑한 모듈 혹은 서브시스템이 들어있다. 이 경우는 C++로 작성했으니 C 런타임 라이브러리 또는 C++ STL을 래핑했을 것이고, 사용법도 비슷할 것이다. 2. C 런타임 라이브러리 (CRT)게임 엔진이나 네이티브 API에 대한 사전지식이 필요 없고 STL보다 ..
Season 1/Misc
2017. 8. 13. 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