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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 Programming
Raytracing in One Weekend 본문
그냥 온라인의 유명한 레이트레이싱 튜토리얼을 그대로 따라했다.
토요일에 빌드 환경 만들어놓고 게임만 하다가 일요일에 부랴부랴 완성했다. 어쨌든 주말 안에 끝냄... ㅎㅎ;
광선을 반사시킬 때 난수가 필요한데, 매번 난수를 만드니까 루프가 느려져서 그냥 10000개 정도 생성해놓고 돌려썼다.
그랬더니 광선 튕기는 거에 규칙성이 생겨버려서 그림자에도 패턴이 생겼다.
튜토리얼은 난수를 너무 무식하게 생성해서 PBR 13장에서 읽었던 단위 구/원에서의 난수 생성을 가져다 썼다.
램버트 표면하고 메탈 표면을 구현해서 구 3개 붙여놓은 거.
난반사하고 앰비언트 오클루전 되는 게 래스터 기반 렌더링보다 때깔이 많이 좋아보인다.
튜토리얼 마지막. 구가 너무 많아서 이미지 생성하는 게 드럽게 오래 걸린다.
튜토리얼이 2개 더 있는데 분량이 다 비슷해서 주말마다 하나씩 보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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