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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클립 타임라인을 통째로 비트맵 캐싱하기 2 본문

Season 1/플래시

무비클립 타임라인을 통째로 비트맵 캐싱하기 2

codeonwort 2011.07.23 18:44

이것도 WTFPL 하에 배포합니다

BitmapData와 Bitmap의 관계에 착안해서 클래스를 BitmapSpriteSource, BitmapSprite로 나눴다. 한 무비클립으로부터 소스를 추출해서 BitmapSpriteSource에 담고 BitmapSprite로 그걸 표시한다. 일종의 경량(flyweight) 패턴이다.

기존의 gotoAndStop, nextFrame, prevFrame 같은 건 다 빼버리고, 표시 전환은 goto 메서드로만 한다. 스프라이트의 한 조각만을 보여준다는 개념이며 작동 결과는 무비클립의 gotoAndStop과 동일하다. 대상 무비클립에 적용된 변환도 제대로 따른다.

var src:BitmapSpriteSource = new BitmapSpriteSource(mc)
var bp:BitmapSprite = new BitmapSprite(src)
addChild(bp) 

그리고 진짜로 무비클립처럼 트리 구조를 다룰 수 있는 BitmapClipSource, BitmapClip 클래스도 만들고 있는데 버그가 있어서 나중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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