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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sh.geom.Matrix 클래스로 skew 구현하기 본문

Season 1/플래시

flash.geom.Matrix 클래스로 skew 구현하기

codeonwort 2011.06.11 19:43
Matrix 클래스에 translate, rotate, scale는 있으면서 왜 skew(shear)는 없나 -.- 간단하게 만들었다.


M은 층밀림 변환을 적용할 행렬, x는 가로로 밀리는 각도, y는 세로로 밀리는 각도다. (-90 초과 90 미만인 수만 쓸 것!)
degree가 true면 x,y는 육십분법, false면 호도법의 값이다.

예제)
 import codeonwort.geom.skew

var m:Matrix = mc.transform.matrix
m.translate(-mc.x, -mc.y) // 변환의 중심점 설정은
skew(m, 45, 0)
m.translate(mc.x, mc.y) // 필수 -_-!
mc.transform.matrix = m

행렬에 대한 수학적 지식 없이 Matrix 클래스를 사용하는 걸 설명하는 글도 써보고 싶은데 이미 있을 것 같다 쓰기 귀찮다 딴 거 해야지 -_-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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