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ONWORT

비트맵데이터 안 쓰고 픽셀 완전 충돌 검사하기 본문

Season 1/플래시

비트맵데이터 안 쓰고 픽셀 완전 충돌 검사하기

codeonwort 2011.05.08 20:22

저번에 비트맵데이터로 충돌 검사를 했는데
http://codeonwort.tistory.com/141

hitTestPoint()만으로 픽셀 완전 충돌 검사를 하는 재밌는 글을 봤다.
http://flashfriend.tistory.com/156

문제는 이렇게 하려면 b의 중심점이 경계 사각형의 왼쪽 위 모서리이여야 한다는 것이다. (돌리거나 기울여도 문제가 생긴다)

중심점이 다른 곳이면 제대로 검사하지 못한다

그래서 pixelBounds를 이용하여 경계 사각형을 구한 뒤 검사를 하도록 고쳐봤다.


물론 이것도 두 물체의 좌표계가 같아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 hitTest()에 좌표계 인자를 두 개 넘기면 좀 더 완벽하다. 여기까지 구현하면 수행 능력 문제를 떠나서 정확성 면에서는 비트맵데이터를 이용하는 것과 거의 동등하다. (alpha 문제는 빼고 ^^;)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