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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 Programming
표시 계층도에 의존적인 참조의 위험
표시 객체를 다루다보면 부모 표시 객체를 참조할 일이 생긴다. 비슷한 객체들을 묶어서 관리하기 위해 Sprite 객체 하나를 컨테이너로 쓴다고 치자. 다음은 메인 루프에서 호출되는 Box 클래스의 update 메서드다. class Box { public function update():void {var pivotX:Number = parent.xvar pivotY:Number = parent.y// do something with (x, y) and (pivotX, pivotY)} } 이 메서드는 박스의 부모, 즉 container의 위치를 이용하여 무언가를 갱신한다. 그 외에도 여러 메서드에서 parent 속성을 이용해 컨테이너를 참조한다. 그런데 나중에 편의상 또다시 box와 circle을 따로 묶게..
Season 1/플래시
2017. 2. 19. 17:39